'넥슨 코인' 나온다...넥슨, '메이플스토리'로 블록체인 게임 시장 진출
넥슨, NFT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6월8일 19:00
출처=넥슨 제공
출처=넥슨 제공

넥슨이 자체 가상자산을 발행하고 대체불가능토큰(NFT)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공개했다. 그동안 블록체인 게임 시장 진출에 대해 미온적이었던 넥슨이 본격적으로 뛰어든 셈이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이 자체 가상자산을 개발해 발행할 계획"이라며 "거래소 상장 계획도 있다”고 8일 밝혔다.

다만 넥슨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체인을 만들지 아니면 다른 체인을 쓸지는 공개할 수 없다”며 “차후에 백서 등 관련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넥슨이 이렇게 블록체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활용할 지식재산권(IP)은 메이플스토리다.

강대현 넥슨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메이플스토리 IP를 기반으로 NFT 중심 생태계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설계 중”이라고 8일 2022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키노트에서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첫 타이틀은 ‘메이플스토리 N’으로 원작 IP에 NFT를 접목한 PC 기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메이플스토리 N에는 캐시샵이 없어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로 아이템을 획득해 NFT화함으로써 온전한 소유권을 보장받을 수 있다.

넥슨은 블록체인 게임 제작 샌드박스 플랫폼 MOD N,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NFT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N SDK, 메이플스토리 N 모바일 등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