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버스, MEXC Global 메인넷 연동 지원 … 메인넷 생태계 확장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버스랩스
미버스랩스 2022년 6월13일 17:00

[이 콘텐츠는 보도자료이며, 코인데스크 코리아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미버스랩스 제공
출처=미버스랩스 제공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MEXC Global’에 미버스 메인넷 네트워크 연동 지원을 지난 10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MEXC는 미버스 메인넷 네트워크인 MEVerse를 지원하는 첫번째 글로벌 거래소로, 이번 메인넷 연동 지원을 통해 MEXC 거래소에서는 별도의 토큰 교환 과정없이 미버스 기반 모든 가상자산의 입출금이 손쉽게 가능해진다.

2018년 설립된 MEXC 거래소는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사이트인 코인마켓캡 기준 20위권에 드는 글로벌 거래소로 세계 200여개국에서 6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포함한 1,000개 이상의 거래쌍이 운영되고 있다.

올초 미버스는 메인넷 2.0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대 14,000건에서 평균 9,000건의 거래를 처리하는 초고속 TPS(Transaction Per Second) 환경과 저렴한 거래 수수료 체계, 디앱(DApp) 온보딩이 손쉽게 가능한 맞춤형 멀티체인 구조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 블록체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바 있다.

또 자체 브릿지 서비스인 미버스 브릿지(MEVerse Bridge)와 미버스 기반 탈중앙화거래소인 미버스 덱스(MEVerse DEX)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다양한 MApp(MEVerse DApp)을 온보딩하여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MEXC 거래소의 미버스 메인넷 연동을 통해 메타마스크를 비롯한 미버스 네트워크 기반 유저 개인 지갑과 거래소 간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해졌으며, 이용자들은 기존 이더리움 메인넷 네트워크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저렴한 수수료로 빠르게 거래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미버스 덱스를 포함 미버스 메인넷 기반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별도의 토큰 교환 과정없이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이용자의 편의성과 서비스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었다. 이에 따라 올초 공개한 2022년 로드맵에 따라 ‘핸디픽(Handypick)’, ‘킹오브플래닛(King of Planets)’, ‘포켓배틀스 NFT War’, ‘NFT 홀덤’, ‘캐쉬 앤 펫(Cash & Pet) 등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P2E•NFT MApp 서비스들이 미버스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탑재될 계획임에 따라 시장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버스 홍종호 대표는 “MEXC Global 거래소의 미버스 메인넷 연동을 시작으로 미버스 메인넷 네트워크가 국내외 거래소에 지원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며, “미버스 기반 양질의 블록체인 MApp 서비스를 전세계 누구나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장벽을 하나씩 허무는 과정을 통해 미버스는 반드시 글로벌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이루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