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컨센서스 2022: 에드워드 스노든과 기술자들의 착각 혹은 오만

미국 국가안보국(NSA) 출신 컴퓨터 기술자 에드워드 스노든이 세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컨센서스 2022 연사로 참여했다. 당연히 화상으로 참석했으며, 예상대로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얘기를 했다. 그가 참여한 세션 주제는 '인터넷 프라이버시를 향한 아주 먼 여정'(Edward Snowden on the Long Road to Internet Privacy)이었다.

 

빌 게이츠 "NFT는 '바보 이론'이다"

블룸버그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테크크런치(TechCrunch)가 주최한 ‘기후 2022’ 행사에서 빌 게이츠는 이같이 말하며 "값비싼 원숭이 디지털 이미지가 세상을 바꾸게 될 것"이라고 비꼬았다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알고리듬 스테이블 코인 맛보기

우리에게 익숙한 대부분 가상자산들은 블록을 생성할 때마다 일정한 양의 토큰을 발행하는 일정이 정해져 있어 실제 수요에 걸맞게 유동적으로 공급량을 변화시킬 수 없으며, 강한 투기성 수요로 인해 매우 큰 가격 변동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가상자산이 거래할 수 있는 ‘화폐’로써 기능할 수 있는지 의문이 제기되기도 한다.

 

현재 비트코인 영역은 2017년 전고점과 같다

13일(현지시간) 미국 주식시장이 개장한 뒤 BTC(비트코인)는 이전 주요 지지 영역이었던 2만8800달러 (약 3708만원)아래에서 마감했다. 현재 비트코인의 지지 영역은 2017년 기준 전고점이었던 2만달러(약 2575만원)로 확인된다.

 

비트코인, 결국 2만달러 부근까지 추락... 금리 인상 변동성 주의

지난주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41년만 최고점을 찍으며 3월 인플레이션 정점에 대한 기대가 무너졌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