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자체 블록체인 프레임워크 '파라메타'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2년 6월16일 16:30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아이콘루프(ICONLOOP)가 자체 블록체인 프레임워크 '파라메타(Parameta)'를 16일 공개했다.

'파라메타'는 코스모스의 코스모스 SDK(Cosmos SDK), 폴카닷의 서브스트레이트(Substrate)와 같이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춰 블록체인 메인넷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다.

명칭 '파라메타'에는 '메타버스를 위한 사이드 블록체인(Parallel Blockchains for Metaverse)'이라는 의미와 '파라미터(Parameter) 설정으로 쉽게 블록체인을 구축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았다.

파라메타는 아이콘루프가 개발한 '루프체인'을 기반으로 검증된 모듈과 메인넷 구축을 위한 다양한 툴, 블록체인 간 연결을 위한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솔루션 등을 토대로 한다. 레이어 0에서부터 4까지 전체 개발이 블록체인 툴 킷을 제공한다.

또 파라메타는 웹3(Web3) 비즈니스에 필요한 대체불가능토큰(NFT), 탈중앙화거래소(DEX), 자동시장조성자(AMM) 등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에 맞춘 스마트 계약 등 부가 기술도 지원한다.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한 토큰 이코노미, 수수료 시스템, 노드 관리 및 운영 대행, 네트워크 충돌 및 이슈 발생 시의 대응도 지원한다.

아이콘루프에 따르면, '하바(HAVAH)' 프로젝트가 파라메타로 메인넷을 구축할 계획이다. 하바는 각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아이콘루프·아이콘 재단, 국내 게임업체 '투바이트(2bytes)'와의 협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파라메타는 단순히 기술을 공급하는 형태가 아닌 서로 협력하는 파트너의 형태로 컨설팅부터 토큰 이코노미까지 공동 협력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