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더샌드박스 미디엄
출처=더샌드박스 미디엄

주요소식

 

더샌드박스 공동창립자 "페이스북에 인수될 일 없어" 

세바스찬 보르제 더샌드박스 공동창립자가 자사의 '메타(전 페이스북) 인수' 루머에 반박했다.

보르제 공동창립자는 한국시간으로 지난 2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더샌드박스가 메타에 인수될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알리바바, 소니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메타버스 스탠다드 포럼'을 발족하면서 SAND(더샌드박스), MANA(디센트럴랜드) 등의 메타버스 관련 토큰이 급등했다. 특히 업계에는 더샌드박스가 메타에 인수된다는 소문이 돌았다. 하지만 보르제 공동창립자가 이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하면서 소문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SAND의 가격은 27일 오전 10시30분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6% 하락한 1.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금이 저가매수 기회? 골드만삭스∙FTX, 가상자산 기업 인수 추진

골드만삭스, 가상자산 거래소 에프티엑스(FTX), 모간 크릭(Morgan Creek) 등이 가상자산 기업 인수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상자산 기업들이 약세장에서 줄줄이 유동성 위기를 겪자 이들 기업을 낮은 가격에 인수할 수 있는 기회로 본 것이다.

 

LUNA(테라)의 증권성, 판단하면 된다

"뮤직카우 사례 덕분에 미국의 ‘하위 기준(Howey Test)’에 따른 (투자계약)증권성 판단이 우리 역사에서 처음으로 일어났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조각투자와 코인, 토큰들에 대해서도, 이번 사례를 거쳐서 증권성 판단이 이뤄질 것입니다."

성희활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6월23일 한국경제법학회(회장 안수현)·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 공동학술대회에서 조각투자 규제를 이렇게 전망했다. 이날 그는 ‘4월28일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조각투자 가이드라인'의 타당성’에 대해 같은 달 20일 ‘뮤직카우의 증권성 판단’을 중심으로 검토했다.

 

[인터뷰] 데니스 자비스 비트코인닷컴 CEO "우지한, '벌스' 프로젝트 함께 한다"

세계 최대 채굴기업 비트메인의 경영권을 포기한 후 2년 동안 소식이 전해지지 않던 우지한 전 대표가 비트코인닷컴과 벌스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코인데스크 코리아> 특별 취재팀은 지난 9일(미국시간)부터 12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코인데스크US 주최 '컨센서스 2022'에서 데니스 자비스(Dennis Jarvis) 비트코인닷컴(bitcoin.com) 최고경영자(CEO)를 직접 만났다.

 

[틀린 그림 찾기] 이더리움2.0 돼도 기존 이더리움은 사라지지 않는다
이더리움2.0이 완료되면 기존 이더리움 체인이 없어지고 새로운 체인이 생긴다고 믿는 이들이 많다. 심지어 이런 심리를 이용해 이더리움 2.0이 완료되면 기존 ETH을 사용할 수 없으니, 보유한 ETH를 맡기고 새로운 코인을 주겠다는 사기도 등장했다. 이더리움2.0이 완료되면 기존 이더리움 체인과 ETH는 진짜 사라지는 걸까?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