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비트코인 현물 ETF 거부, 쓰리애로우 캐피탈 청산, 스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6월30일 18:30

 

비트코인 현물 ETF 거부에...그레이스케일, SEC에 소송 제기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받지 못한 그레이스케일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쓰리애로우 캐피탈, 청산 절차 시작했다

가상자산 헤지펀드 업체 쓰리애로우 캐피탈(3AC)이 청산 절차를 밟게 됐다. 

29일(미국시간) 로이터 통신이 인용한 이 사태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3AC가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법원으로부터 청산 명령을 받았다.

 

"이더리움, 솔라나, 카르다노 재단 모두 스위스에 있다"

"스위스는 900개 이상의 가상자산 업체가 있는 가상자산 친화적인 국가다. 2021년 12월 기준으로 유니콘이 된 가상자산 관련 법인 가운데 이더리움, 솔라나, 카르다노 재단 등 14곳이 스위스에 위치해있다."

위르그 발텐스페르거 제이비 대표 변호사는 30일 제이스코홀딩스와 SACA(스위스 아시아 크립토 얼라이언스)가 주한 스위스 대사관에서 주최한 '가상자산 규제, 회계, 과세, NFT(대체불가능토큰) 스위스에게서 배우다'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코빗, 거래소 내 채팅 기능 도입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거래소 내 채팅 기능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stETH 디페그: 개념과 이해 (feat. 리도와 셀시어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현재 합의 알고리듬을 작업증명에서 지분증명으로 바꾸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현재 작업증명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이더리움은 지분증명 기반으로 동작하는 체인인 비콘체인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