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코인 공식 웹사이트 캡쳐
쿠코인 공식 웹사이트 캡쳐

주요소식

 

1. 쿠코인, 지급불능 소문으로 자체 토큰 일주일 동안 17% 하락  

가상자산 거래소 쿠코인(KuCoin)이 지급불능 상태를 직면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쿠코인 자체 토큰 KCS가 지난 일주일 동안 17% 이상 하락했다.

트위터에서 쿠코인이 지급불능 상태라며 출금을 중단할 수 있다는 소문이 도는 중 쿠코인 최고경영자(CEO) 조니 류가 반박하러 나섰다.

 

2. 아르헨티나 경제부장관 사퇴하자 국민은 스테이블 코인을 샀다

경제난을 겪는 아르헨티나에서 경제부장관 마르틴 구스만이 사퇴했다. 구스만 사퇴 직후 아르헨티나 내 스테이블 코인 구매가 평소보다 2~3배 늘었다.  

이는 아르헨티나가 현재 극심한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구스만 사퇴 소식이 전해지자 아르헨티나 법정화폐 페소(peso)는 스테이블 코인에 비해 15% 이상 하락했다.  

지난 5월 기준 아르헨티나 물가는 전년 대비 60% 올랐다.

 

3. 싱가포르 가상자산 대출 서비스 볼드(Vauld)도 입출금 중단

싱가포르 가상자산 대출 서비스 볼드(Vauld)가 입출금과 모든 거래를 중단했다고 지난 4일 트위터를 통해 공고했다.

LUNA/UST 사건과 셀시어스 사태가 일어나고 쓰리애로우 캐피탈(3AC)가 대출을 못 갚으면서 악재가 다른 볼드와 다른 기업으로 번지는 듯하다. 

볼드는 지난달 기업을 살리기 위해 전 직원 30%를 해고했다고 볼드 최고경영자(CEO)가 밝혔다.

 

4. 이더리움 주소(ENS) '000.eth'가 4억원에 팔렸다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NS) '000.eth'가 4억원에 팔렸다.

4일 온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난센(Nansen)이 제공한 NFT 트렌드에 따르면, 3일 기준 이더리움 기반 NFT 중 가장 높은 가격에 거래된 NFT는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NS) '000.eth'인 것으로 나타났다.

 

5. 메이투, 가상자산 투자로 상반기 600억 손실

중국 최대의 뷰티앱 제작사인 메이투(美图)가 최근 가상자산 투자로 거액의 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메이투는 가상자산 투자를 유지한다는 입장이다.

홍콩 증시에 상장된 메이투는 올해 상반기 순손실이 2억7490만원~3억4990만원(약 533~678억원)에 이른다고 4일 공시했다. 지난해 상반기 순손실(1억3770만원) 대비 2~2.5배에 이르는 막대한 규모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