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Sebastien Goldberg/Unsplash
출처=Sebastien Goldberg/Unsplash

테라 붕괴로 체인 변경을 고려하던 프로젝트들이 대거 폴리곤으로 이동하고 있다.

디크립트는 “원플래닛, 더비 스타즈를 비롯한 50개의 테라 기반 프로젝트가 폴리곤으로 이동하기 시작했고 더 많은 프로젝트가 이동할 것”이라고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라이언 와이엇 폴리곤 스튜디오 최고경영자(CEO)는 “48개 이상의 테라 프로젝트가 체인 이동을 시작했다”며 “폴리곤 생태계로 놀라운 개발자들을 초대하고 도울 수 있어 즐겁다”고 9일 밝혔다.

라이언 와이엇 CEO는 디크립트에 “테라 붕괴로 배운 건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이 호환되는 체인에 있는 게 현명하고 개발자들이 어디로 가든지 지속성을 위해 EVM을 염두에 두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테라 사태로 폴리곤으로 체인을 옮기기로 한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원플래닛도 "심연 속에서 빛을 찾으면서 원플래닛은 테라의 성장하는 NFT의 다양성을 살리기 위해 자체적으로 노아의 방주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원플래닛이 설명한 노아의 방주는 아크*원(Ark*One)으로 테라 기반 NFT 프로젝트가 폴리곤으로 체인을 이동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폴리곤은 지난 5월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테라 생태계가 붕괴하자 팬텀, 주노와 함께 테라 기반 프로젝트를 자신들의 체인 생태계로 유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다.

키워드

#폴리곤 #NFT #테라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