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솔라나 홈페이지
출처=솔라나 홈페이지

주요소식

 

솔라나 지갑에서 이상거래 제보 잇따라...SOL 가격 9%↓ 

SOL(솔라나) 기반의 지갑에서 이상거래가 발생했다는 제보가 가상자산 트위터리안을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SOL 가격이 24시간 전 대비 약 9% 급락한 3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상거래 발생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솔라나 생태계의 주요 프로젝트 중 하나인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매직에덴 역시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상거래 정황에 대한 소식을 전하며 주의를 당부했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사임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마이클 세일러의 최고경영자(CEO)직 사임을 2일(현지시간) 밝혔다. 후임 CEO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재무책임자(CFO)였던 퐁 레가 맡을 예정이다.

 

로빈후드, 벌금 400억...실적 악화로 인원 23% 감축

미국 뉴욕주 금융서비스국(DFS)이 로빈후드의 가상자산 자회사 로빈후드크립토에 자금세탁 및 사이버보안 방지 관련법 위반 혐의로 3천만달러(약 394억원)의 벌금을 부과했다고 포브스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코인을 증권으로 본다? 이 질문이 중요한 이유

최근 미국 블록체인·가상자산 업계의 신경이 곤두서있다.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자산을 증권으로 규정할 것인지를 두고 말이다. 

업계는 가상자산의 성격 규정 권한을 갖는 SEC의 손끝에 오랫동안 촉각을 세워왔다. 코인에 ‘증권’이라는 딱지가 붙지 않기를 기도하는 마음에서다. 만약 증권이 된다면, 어떤 코인이 증권으로 판명 날지도 문제다. 업계는 그간 많은 담론을 쏟아냈다. 그리고 운명의 날은 한발 가까워진 것으로 보인다. 그간의 논의 흐름을 정리해보는 것은 의미가 있다.

 

라인 NFT 플랫폼 ‘도시’에 웹툰 지옥·네이버 NOW 입점한다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도시(DOSI)가 도시 스토어에 입점할 브랜드사를 공개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