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해치랩스
출처=해치랩스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는 보안감사, 지갑 등 웹3 필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치 웹3 론칭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해치 웹3 론칭 프로그램에는 넷마블, 컴투스 등 국내외 37개 주요 게임사 및 콘텐츠사가 참여한다.    

해치랩스는 해치 웹3 론칭 프로그램을 통해 플레이투언(P2E) 게임,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메타버스 프로젝트 등 웹3 서비스를 운영하는 게임사 및 콘텐츠 업체가 겪는 진입장벽을 없애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해치랩스는 프로그램 참여사들에게 웹3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감사 서비스 해치 오딧, 법인용 가상자산 지갑 헤네시스, 법인용 트레이딩 서비스를 통합하여 우선 제공해왔다. 이번 달부터는 새로운 유저들을 웹3로 유입할 때 필요한 인앱인 싱글사인온(SSO) 지갑 '페이스'를 제공한다.

해치랩스에 따르면 페이스는 메타마스크와 같은 기존 블록체인 기반 지갑이 일반 사용자들 입장에서 사용하기 어려워 진입장벽이 됐던 점을 개선한 지갑이다. 인게임 환경에서 시드구문 없이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6자리 비밀번호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지갑이라는 게 해치랩스의 설명이다.

또한 휴대전화 문자 인증을 통해 계정 복구가 가능하다. 시드 문구나 개인키와 같은 어려운 개념 없이 기존 경험과 유사하게 지갑을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페이스 지갑은 국내외 해치 웹3 론칭 프로그램 협력사들에게 우선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해치 웹3 론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은 총 37개사로 넷마블, 컴투스 홀딩스, 씨제이엔앰, 라인, 샌드박스네트워크,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플립필드, 액션스퀘어, 엑스엘게임즈, 조이시티, 노드게임즈, 네시삼십삼분 등이 있다. 

해치랩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전세계 30억명의 게이머들이 최대한 쉽고 안전하게 웹3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페이스 지갑의 글로벌 진출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