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 기타비상무이사로 박덕규 KB인베스트먼트 이사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2년 8월3일 19:00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를 운영하는 스트리미. 출처=김병철/코인데스크코리아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를 운영하는 스트리미. 출처=김병철/코인데스크코리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의 운영사 스트리미가 박덕규 KB인베스트먼트 이사를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했다. 

3일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FIU는 고팍스의 등기임원 변경 신고를 수리했다. 이번 변경 신고 건은 박덕규 KB인베스트먼트 이사가 기타비상무이사로 등기된 데 따른 것으로 추정된다. 

기타비상무이사는 회사에 출퇴근하지 않는 이사로, 그 자격에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사외이사와는 다르다. 임기 제한이나 겸직 근무 등의 조건도 적용되지 않는다. 다른 곳에서도 기타비상무이사로 근무할 수 있다는 의미다. 비상장회사에서 기타비상무이사는 투자 유치 시 투자자의 의사에 따라 선임된다. 

스트리미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박덕규 기타비상무이사는 올해 5월27일 취임했으며, 6월8일자로 등기를 마쳤다.

박덕규 이사는 KB인베스트먼트에서 핀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이끌어온 인물이다. 2016년 P2P업체 어니스트펀드, 2019년 코인플러그, 2021년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와 키즈 핀테크 스타트업 레몬트리 등 초기 투자를 주도했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박덕규 이사는 현재까지도 KB인베스트먼트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스트리미 관계자는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건에 대해 "개인정보인 만큼 확인해줄 수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트리미는 지난 5월20일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태양의 기사 2022-08-04 15:04:44
고팍스의 공격적, 맘에 들어요~ 근데 넘어지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