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메스터 연은 총재 "9월에도 금리 0.75%p 올려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2년 8월5일 10:00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총재. 출처=ClevelandFed 유튜브 채널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총재. 출처=ClevelandFed 유튜브 채널

주요소식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 "9월에도 0.75%p 금리인상 해야"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0.75%포인트(자이언트스텝)의 금리인상이 불합리하지 않다고 말했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이날 메스터 총재는 피츠버그 경제 클럽이 주최한 행사에서 "연준(Fed)이 기준금리를 4%까지 높여야 한다"며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2%로 낮추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블랙록x코인베이스 기관투자자 서비스 제공 나선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북미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블랙록 기관투자자들의 가상자산 투자가 가능해졌다.


코스모스 백서 V2 미리보기..."'인터체인 보안' 올해 내 출시"

노먼 코헨 인터체인 GmbH 디벨로퍼 릴레이션(Developer Relation) 총괄이 "코스모스 체인에서 '인터체인 보안(Interchain Security)' 기능을 올해 안으로 출시하겠다"고 4일 밝혔다.

 

CME 그룹, 유로화 표시 BTC·ETH 선물 출시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이 오는 29일(현지시간) 유로화로 표시되는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 선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계약은 각각 5비트코인, 50이더리움 단위로 체결된다.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 물량 매도 마무리 단계"

일반적으로 BTC(비트코인) 시장의 하락장이 마무리되는 단계는 일정 기간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의 손해를 본 뒤 발생한다. 현재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가 손해를 보며 매도한 비트코인 물량은 어느 정도 정리된 것으로 보여진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롤 2022-08-05 12:30:47
이 아줌마는 머꼬?

헤드샷 2022-08-05 10:33:27
이 듣보잡이 뭐라 처 씨부리 싸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