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티멘트 소셜 트렌드는 2주 전 평균과 비교해 코인 관련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상위 10개 단어를 선정한 것입니다.

2022년 8월5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출처=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2022년 8월5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출처=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1. russia

2. sol

3. differences

4. evm

5. bone

6. nft

7. solana

8. nfts

9. nazi

10. wallet

 

 1. russia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5일 오전 3시경 트위터에서 “4일 러시아는 브리트니 그리너에 징역형을 구형해 불법 체포했지만 그녀는 즉시 석방돼야 한다. 대통령, 저, 행정부 전체는 매일 브리트니뿐만 아니라 폴 휠런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다시 만날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너는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스타로 지난 2월 모스크바 인근 공항에서 마약 소지와 밀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폴 휠런은 전 해병대원으로, 2018년 스파이 혐의로 러시아 당국에 체포돼 16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미국 정부는 러시아의 그리너 체포는 불법이라며 그리너의 즉각적인 석방을 촉구해왔습니다.

CNN 방송은 지난달 30일 미국 정부는 러시아에 억류된 그리너와 폴 휠런과 미국에 수감 중인 러시아 무기상 빅토르 부트를 맞교환하자고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2. differences

쿠코인은 상금 500달러(약 65만원)가 걸린 이벤트를 한다고 4일 오후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틀린 그림을 찾고 몇 군데가 틀렸는지 댓글에 정답을 달고 친구 3명을 언급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상금 50달러(약 6만5000원)를 지급합니다.

 



3. sol / solana / wallet

3일 SOL(솔라나) 기반의 지갑에서 이상거래가 발생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코인 인플루언서 푸바는 “한 공격자가 SOL과 USDC(US달러코인)을 탈취하고 있다”며 6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은 팬텀과 슬로프(Slope) 지갑이 공격받았다”고 전했습니다.

4일 오전 솔라나 측은 “이번 사건은 솔라나 코어 코드 문제가 아니라 슬로프 지갑 서비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 사건이 어떻게 발생한 건지 자세한 내용은 조사 중이지만 솔라나 프로토콜이나 암호화 기술(cryptography)에는 문제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