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온체인 분석가 온체인 칼리지: 수익 상태인 BTC(비트코인) 비율은 6월18일 기준 50.28%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과거 하락장 및 2020년 3월의 수익 상태인 비트코인 비율 50% 아래로 하락했습니다.

이는 2가지 시나리오를 예상할 수 있는데요. 이전은 수익 상태인 비트코인 비율이 50%가량 하락했을 때 바닥이었지만 이번에는 다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시나리오는 과거처럼 수익 상태인 비트코인 비율이 50% 아래로 하락한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이전보다 더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익 상태인 비트코인 비율(Supply in Profit rate)이란? 전체 비트코인 중 마지막 거래 시점의 가격 대비 현재 수익권에 있는 비트코인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수익 상태인 비트코인 비율의 값이 높을수록 투자자들이 수익을 실현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하락장에서는 투자자들이 수익을 실현할 수 없기 때문에 수익 상태인 비트코인 비율이 낮습니다. 

2. 코인 분석가 스톡머니 리자드: 아래 곡선은 비트코인의 상승·하락 패턴과 변동성을 나타낸 지표입니다. 지표를 보면 비트코인의 상승·하락 패턴은 반복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긍정적인 추세로 전환될 것입니다.​

아래 지표의 하단 패턴은 강력한 추세 반전 표시를 나타내는데요. 과거 지표를 보면 모멘텀(변동성) 채널이 빨간색으로 바뀐 직후 추세가 전환됐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트윗시황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