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비트멕스(BitMEX)
출처=비트멕스(BitMEX)

주요뉴스

 

비트멕스 고위 임원, 자금세탁방지법 위반 혐의 인정

뉴욕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그레고리 드와이어 비트멕스 전 사업개발 책임자가 자금세탁방지법을 위반한 것에 대한 혐의를 인정했다고 더블록이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데미안 윌리엄스 미국 남부 지방 검사는 “비트멕스의 고위 직원과 설립자 3명 모두 고의적으로 자금세탁방지법을 위반한 혐의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말했다. 

 

솔라나 기반 월렛 캐시미어, 300만달러 투자 유치했다

솔라나 기반 월렛 업체 캐시미어가 300만달러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코인데스크 US가 보도했다. 

코인데스크 US에 따르면, 투자금은 솔라나 엔터프라이즈 월릿 구축을 위한 엔지니어 추가 고용에 사용될 예정이며, 올해 말 기관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라운드에는 코인베이스 벤처스, FBG캐피탈, 와이콤비네이터 등이 참여했다. 

 

“폴리곤의 목표는 웹3의 AWS가 되는 것”

산딥 네일왈 공동설립자는 “폴리곤의 목표는 향후 웹3 영역의 아마존 웹 서비스(AWS)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AWS는 웹사이트나 클라이언트의 응용 프로그램에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이다.

산딥 네일왈 폴리곤 공동설립자는 아르핏 샤르마 폴리곤 글로벌 사업 부문 부사장과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W2022' 행사에서 ‘폴리곤, 웹3 생태계를 위한 AWS’ 패널 토론 세션에 참여했다. 산딥 네일왈 공동설립자는 비자 문제와 코로나19 확진으로 화상으로 진행했다.

 

앱토스 "가치는 모든 이에게 공평하게 분배돼야 한다"

모 샤이크(Mo Shaikh) 앱토스(Aptos) 공동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는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W2022' 행사에서 "앱토스는 가치의 공평한 분배를 추구한다”고 말했다. 

앱토스는 메타(전 페이스북) 출신이 만든 블록체인 개발 스타트업으로 확장성을 갖춘 레이어1 블록체인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난센, 블록체인에 흩어진 자산 모아보는 '포트폴리오' 기능 출시

온체인 데이터 제공업체 난센(Nansen)이 일종의 블록체인 내 자산 모아보기 서비스인 '난센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

알렉스 스바네빅 난센 최고경영자(CEO)는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W2022' 행사에서 "곧 난센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공개한다"며 "난센 포트폴리오는 40개 이상의 크로스 체인뿐 아니라 수백개 이상의 디파이에 저장된 자산을 추적할 수 있다"고 밝혔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