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 '인텔라X', 폴리곤과 함께한다
[KBW 2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2년 8월9일 14:30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 출처=김병철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 출처=김병철

네오위즈가 폴리곤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구축한다.

마이클 블랭크 폴리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9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W 2022' 행사에서 폴리곤이 네오위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인텔라 X 구축을 위해 함께 협업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는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도 함께 참여해 인텔라 X의 방향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 공동대표에 따르면 인텔라X는 탈중앙화를 지향하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에 초점을 맞춘 네오핀 플랫폼과는 다른 전략으로 운영된다.

인텔라X는 거버넌스 토큰인 IX(아이엑스)를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인텔라X의 네트워크는 폴리곤을 통해 구축된다. 인텔라X는 브릿지 기술을 통해 두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메인넷과 연결되는 멀티 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는 게 배 공동대표의 설명이다. 

인텔라X는 발행한 거버넌스 토큰을 인텔라X 플랫폼에 온보딩한 개발사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확보한 토큰을 유동성풀에 예치하는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향후에는 인앱 결제, 수수료 등 플랫폼 매출에 대해서도 거버넌스 토큰이 활용된다.

또한 인텔라X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IX 월렛'도 출시할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IX 월렛을 통해 IX 토큰을 비롯한 가상자산 사용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탈중앙화거래소(DEX),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블록체인과 관련한 여러 서비스를 결합할 예정이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인텔라X는 연내 정식 오픈된다. 출시와 동시에 네오위즈가 보유한 게임 라인업을 온보딩할 예정이다. 

배 공동대표는 "인텔라X는 기여자 중심의 생태계"라며 "폴리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인텔라X만의 생태계를 확장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