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페이팔, 코인베이스 트래블룰 솔루션 트러스트에 합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8월23일 10:00
페이팔 로고. 출처=페이팔 공식 트위터
페이팔 로고. 출처=페이팔 공식 트위터

주요 뉴스

 

1. 페이팔, 코인베이스 트러스트 네트워크 합류

글로벌 결제업체 페이팔(Paypal)이 코인베이스 트러스트(TRUST, Travel Rule Universal Solution Technology) 네트워크에 합류한다.  

트러스트는 고객의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를 우선시 하고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 준수를 위해 코인베이스, 로빈후드 등 미국 가상자산 관련 기업들이 주도해 만들었다. 

 

2.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량 55% 감소

유럽 최대 디지털 자산 중개회사인 코인셰어즈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상장지수 펀드(ETF)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를 을 포함한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량이 지난 주 올해 주 번째 낮은 수준으로 급락했다.

지난 주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량은 10억달러로 이는 연 평균보다 55% 낮은 수치다. 

 

3. 아시아 가상자산 시장, 주식 시장과의 상관관계 최대 10배 증가

국제통화기금(IMF)은 IMF 블로그를 통해 아시아 지역 가상자산 시장과 주식 시장 간의 상관관계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아시아 투자자들이 가상자산에 몰리며 이 지역 주식 시장과의 상관관계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특히 비트코인과 인도 주식 시장의 수익률 상관관계는 팬데믹 이후 10배 증가했다. 

 

4. 이더리움 미결제약정, 금요일 급감했다 월요일 다시 상승

가상자산 데이터 제공 업체 카이코(Kaiko) 주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주 ETH(이더리움) 가격이 1600달러 이하로 급락하며 이더리움 미결제약정도 급감했다. 

미결제약정이란 파생상품 시장에서 아직 만기가 되지 않아 고객이 상품(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상태를 뜻한다. 

하지만 월요일 다시 이더리움 선물 시장으로 자금이 쏠리며 미결제약정도 급등했다. 

 

5. UDC2022, 개발자 넘어 대중에게 영감 주는 행사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가 주최하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가 오는 9월 22~23일 양일 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다. 

3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리는 이번 UDC에서 두나무는 개발자를 넘어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