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제트-트루, 태국 메타버스 생태계 키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9월1일 13:00
(왼쪽부터) 강희석 네이버제트 리드, 비라톤 카셈스리 트루 최고 전략적 콘텐츠 및 대외협력 책임자. 출처=네이버제트
(왼쪽부터) 강희석 네이버제트 리드, 비라톤 카셈스리 트루 최고 전략적 콘텐츠 및 대외협력 책임자. 출처=네이버제트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는 지난 31일 태국 통신사 트루(TRUE)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태국 내 제페토 메타버스 생태계 육성을 위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허브를 구축할 계획이다.

비라톤 카셈스리(Birathon Kasemsri) 트루 최고 전략적 콘텐츠 및 대외협력 책임자는 "트루의 디지털 생태계와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전문성을 결합시켜 태국을 메타버스의 세계로 이끌어가려고 한다”라며 “제페토 플랫폼으로 활용해 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특별한 미래향 온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비즈니스 리드는 "트루와 협업을 통해 제페토의 태국 내 성장을 촉진시키고, 멋진 월드와 아이템들을 만들어낼 수 있는 태국의 창의적인 창작자들을 발굴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1일 불가리의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태국 출신 뮤지션 블랙핑크 리사는 제페토 불가리 월드에서 팬들과 셀카를 찍는 등 다양한 가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기를 끌었다. 네이버제트에 따르면, 8월 기준 제페토에서 1300만개 이상의 블랙핑크 관련 아이템이 판매됐고, 제페토x블랙핑크 협업 뮤직비디오는 1억3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