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y00ts 트위터 캡처
출처=y00ts 트위터 캡처

솔라나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 '와이공공티(y00ts)'의 민팅(발행) 일정이 버그로 인해 연기됐다.

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y00ts 프로젝트 팀은 트위터를 통해 "'블로커 버그(Blocker bug)'로 인해 민팅 일정이 하루 정도 미뤄질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블로커 버그는 통상 개발 중 테스트 단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를 포괄하는 용어다.  

y00ts는 축구 선수 웨인 루니, 래퍼 릴 베이비, 전직 농구 선수 앨런 아이버슨 등 유명 인사가 포함된 화이트리스트 명단으로 주목 받았다. 

솔라나 기반 NFT 거래소 매직에덴에서 y00ts NFT를 민팅할 수 있다. 다만, 화이트리스트 계정은 민팅 전에 DUST 토큰 375개를 구매해야 한다. DUST는 y00ts 프로젝트를 만든 '디갓(DeGods)' NFT 생태계에서 활용되는 공식 토큰이다.  
 

코인데스크US는 프로젝트 팀에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를 문의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