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소식

출처=Lianhao Qu/Unsplash
출처=Lianhao Qu/Unsplash

후오비, 지캐시 등 '익명코인' 7종 상장폐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가 ZEC(지캐시) 등 익명코인 7종의 상장폐지를 12일(현지시간) 공지했다. 

후오비에 따르면 협정세계시 기준으로 오는 19일 오전 8시에 ZEC, DASH(대시), DCR(디크레드), FIRO(파이로), XVG(버지), XMR(모네로), ZEN(호라이즌) 7종을 상장폐지한다. 이에 따라 7종의 익명코인은 19일부터 거래가 종료된다. 입금 서비스는 12일부로 종료됐으며, 출금 서비스는 추후 공지가 나올 때까지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후오비는 "후오비 글로벌은 각국의 규제 정책을 엄격히 준수하며 사용자들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ETHW, 더머지 이후 24시간 이내 하드포크 진행 전망

이더리움 작업증명(PoW) 기반의 하드포크 프로젝트 ETHW가 더머지 업데이트 이후 24시간 내로 배포될 예정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12일 더블록에 따르면 더머지 이후 2048개의 빈 블록이 처리된 후 2049번째 블록에서 ETHW의 메인넷이 가동될 예정이다. 이더리움의 블록 생성 속도는 약 12초로, 시간으로 따지면 더머지 이후 7시간 이내로 ETHW의 메인넷이 론칭되는 셈이다. 

구체적인 배포 시간은 네트워크 가동 1시간 전에 발표될 것으로 전망된다.   

 

폴리곤 "스타벅스와 파트너십 체결"

폴리곤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타벅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폴리곤은 최근 스타벅스가 발표한 웹3 프로젝트 '스타벅스 오디세이'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스타벅스에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8월 스타벅스는 "자사 브랜드의 디지털 수집품, 커뮤니티 요소 등을 통합한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폴리곤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내 스타벅스 리워드 로열티 프로그램 회원과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대체불가능토큰(NFT) 형태의 디지털 스탬프를 획득하고 거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니어프로토콜, 샤딩 업그레이드 추진...검증인 300명 전망

니어프로토콜이 샤딩 업그레이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다.

12일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니어프로토콜은 트랜잭션 처리 속도(TPS)를 개선하기 위해 샤딩 메커니즘을 정비하고 스테이킹 진입장벽을 완화하는 업데이트를 추진한다. 

이에 대해 일리아 폴로수킨 니어프로토콜 공동창립자는 "이번 업그레이드 추진으로 니어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검증인 수는 100명에서 300명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니어프로토콜의 샤딩 업그레이드는 2023년에 완료될 전망이다. 

 

[마이클 케이시] 전통 금융기관이 이더리움 더머지를 좋아할 4가지 이유

가상자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오랜 시간 기다려온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더머지(The Merge), 곧 작업증명(POW) 합의 메커니즘에서 지분증명(POS) 메커니즘으로의 전환이 임박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알려진 바와 같이, 더머지는 가상자산 역사상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있어 가장 중요한 변화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