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티컬 게임즈,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NFT 게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9월16일 12:30
출처=미티컬 게임즈 웹사이트
출처=미티컬 게임즈 웹사이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이 출시됐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1인칭 슈팅(FPS) 게임 ‘포트나이트’ 제작사인 에픽게임즈의 게임 스토어다.

16일(현지시간) 디크립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게임사 미티컬 게임즈의 NFT 게임 ‘블랑코스 블록 파티’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됐다.

‘블랑코스 블록 파티’는 게임 내 아이템, 캐릭터, 가상토지에 NFT가 적용된 이오스 기반 블록체인 게임이다. 지난 2020년 12월 오픈베타로 자체 웹사이트에서 출시됐고, 이번에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추가로 출시된 것.

디크립트는 이번 블랑코스 블록 파티의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에 대해 “웹3 게임이 인기 PC 게임 스토어에서 배급된 첫 사례”라고 평가했다.

하지만 국내 이용자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블랑코스 블록 파티를 이용할 수 없다. 해당 게임의 서비스 지역에서 한국은 제외됐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에픽게임즈 스토어 블랑코스 블록 파티 페이지에 접속하면 “이 콘텐츠는 당신의 플랫폼이나 지역에서 이용할 수 없다”고 나온다.

다만, 국내 이용자도 블랑코스 블록 파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아닌 블랑코스 블록 파티 자체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직접 다운로드하면 가능하다.

출처=블랑코스 블록 파티 플레이 화면 캡처
출처=블랑코스 블록 파티 플레이 화면 캡처

한편, 에픽게임즈는 NFT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이다.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최고경영자(CEO)는 “에픽게임즈는 (게임에서) NFT 활용을 금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주류 게임 업계가 마냥 긍정적인 반응인 것만은 아니다. 세계 최대 게임 스토어인 밸브의 스팀은 “개발자들은 NFT나 가상자산이 적용된 게임을 스팀에 배급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