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SEC 코인 인플루언서 기소, USDC 상장폐지, 이더리움 채굴자 손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9월20일 19:00

SEC, 미등록 ICO 혐의로 코인 인플루언서 기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미등록 증권 가상자산 공개(ICO) 혐의로 코인 인플루언서를 기소했다. 미등록 증권을 ICO하는 건 미 현행법상 증권법 거래 위반이기 때문이다.

20일(현지시간) 디크립트에 따르면, SEC는 “자칭 가상자산 인플루언서 이안 발리나가 등록하지 않고 2018년에 증권성을 띤 가상자산 SPRK(스파크스터)를 제공하고 홍보한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와지르엑스, USDC 상장폐지...BUSD로 자동 전환

인도 가상자산 거래소 와지르엑스가 스테이블 코인인 USDC(USD코인), USDP(팍스달러), TUSD(트루USD)를 상장폐지한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더머지' 이후 ETC·RVN으로 옮겨간 ETH 채굴자들, 손실 중

ETH(이더리움) 채굴자들이 '더머지' 업그레이드 이후 다른 알트코인으로 옮겨갔지만, 손실이 쌓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5일(한국시간) '더머지'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서 채굴자가 아닌 검증인(밸리데이터)이 이더리움 블록을 생성한다. 이더리움이 PoS 기반 가상자산으로 거듭났기 때문이다.

 

밀크, 에어아시아와 포인트 교환 서비스 제공

밀크 운영사 밀크파트너스는 에어아시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에어아시아 슈퍼앱에서 서비스 이용 시 적립되는 에어아시아 포인트와 밀크파트너스의 가상자산 밀크 코인 간 교환 기능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양사는 이용자 공동 마케팅에도 나설 예정이다.

 

비들아시아 베트남, 통일궁서 오는 23일 개최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크립토서울과 크립토베트남은 오는 23~24일(현지시간) 양일간 베트남 호찌민시 통일궁에서 블록체인 행사 '비들아시아 베트남'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