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테라 권도형, 저스틴 선 , 액시 인피니티, 상승과 하방 퀀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9월27일 19:00

[단독] “권도형 체포영장 발부 직후, LFG에서 갑자기 3313BTC가 빠져나갔다”

지난 9월14일 권도형 테라폼랩스(TFL) 대표의 체포영장 발부 직후 권 대표 측 BTC(비트코인) 약3313개가 2곳의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에 갑자기 이체돼 검찰이 한 거래소 BTC를 동결한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이체된 BTC는 9월27일 오후 1시 현재 약 950억원(약 6659만달러)에 이르는 엄청난 거액이다

검찰이 권 대표 측 자산을 동결한 것은 지난 5월 중순 서울남부지검(지검장 양석조) 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단성한)이 본격 수사에 착수한 지 4개월 만에 처음이다. 그에 대한 신병 확보 시기와 나머지 자산 추가 동결 여부도 주목을 받고 있다.

 

저스틴 선 "내년 상반기에 트론 한국 사무소 설립"

블록체인 네트워크 프로젝트 트론(Tron)의 설립자인 저스틴 선(Justin Sun)은 지난 23일 코인데스크코리아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초창기 인터넷이 발전하고 사용자 수를 확대하는 데 있어 게임 산업이 큰 역할을 했다”며 “블록체인 분야에서 한국 게임 회사들과 협업하고 싶다“고 말했다.

 

‘P2E 선두 주자’ 액시 인피니티, 1년 만에 인기 시들...왜?

지난해 8월 액시 인피니티 체험기 기사에 적힌 댓글이다. 액시 인피니티가 주목받기 시작한 8월 이후 게임은 더 인기를 끌고 가상자산 강세장이 오면서 AXS 가격도 급등해 나온 말이다.

그로부터 1년 후. 액시 인피니티의 인기는 시들해졌다. 아니 인기가 사라졌다. 왜 그럴까?

 

비트코인 상승과 하방 퀀트를 체크하다

BTC(비트코인)는 현재 0.618 피보나치 되돌림 라인에서 강한 상승이 나온 뒤 200일 장기 이동평균선(MA)을 돌파하며 오랜만에 시원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 피보나치 되돌림이란 피보나치 비율의 특정 구간을 참고하는 매매 기법입니다. 정해져 있는 특정 구간에서 상승·하락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코드스테이츠, 클레이튼 ‘KIR 프로그램’에 선정

IT 인재 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는 클레이튼 플랫폼 KIR(Klaytn Improvement Reserve)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IR은 클레이튼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개인·단체·기업에 KLAY(클레이)를 지원하는 리워드 시스템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