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PR뉴스포토/서클 인터넷 파이낸셜
출처=PR뉴스포토/서클 인터넷 파이낸셜

1. USDC 지원하는 체인 5개 추가

USDC 스테이블 코인 발행사 서클(Circle)이 USDC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5개를 추가할 예정이다. 서클은 지난 2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컨버지22(Converge22) 행사에서 체인간 이동을 강조하면서 체인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서클 발표에 따르면 USDC는 조만간 알비트럼원(Arbitrum One)과 니어(Near), 옵티미즘(Optimism), 폴카닷(Polkadot) 체인에서 발행될 예정이다.

 

2. 국제 결제 시스템 SWIFT, 체인링크와 손잡는다

 

국제 송금을 위한 국가 간의 메시지 시스템 스위프트(SWIFT)가 블록체인 데이터 업체 체인링크(Chainlink)와 협업 중이다.

체인링크 공동 설립자 세르게이 나자로브는 지난 28일 뉴욕에서 진행된 스마트콘 2022(SmartCon 2022) 행사에서 체인링크는 국가 간의 결제와 거래를 수월하게 해주는 체인 간 송금 시스템, 상호운용성 솔루션을 함께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관 투자자들이 체인 간의 자금 이동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보고 있어서다.

 

3. 크립토펑크스 NFT, 최근 450만달러에 팔렸다

현재 하락장을 뜻하는 크립토 겨울 중이지만 누군가가 450만달러를 주고 크립토펑크스(CryptoPunks) 대체불가능투큰(NFT)를 구매했다.

현재 NFT 시장은 지난해에 비해 상당히 죽어있지만 최근 누군가가 이더리움 기반 크립토펑크 2924번을 450만달러어치의 ETH를 주고 샀다.

이는 크립토펑크스 거래 역사에서 4위를 기록할 만한 가격이다.

 

4. 캘리포니아, 가상자산업체 11곳 운영 중단..."전형적 폰지 사기"

미국 캘리포니아 금융 당국이 '폰지 사기'로 간주된 가상자산 거래 업체들의 운영을 중단시켰다.

27일(미국시간) 캘리포니아 금융보호혁신국(DFPI)은 가상자산 거래 업체 11곳에 영업 중단 명령을 내렸다고 발표했다.

5. 다날엔터, 에그버스에 전략 투자 유치… NFT 출시 예정

다날엔터테인먼트(이하 다날엔터)는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에그버스에 전략적 제휴 및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다날엔터는 실물경제와 연계할 수 있는 NFT를 제작할 예정이며, 해당 NFT는 올해 말에서 내년 초 사이에 출시할 예정이다. 임유엽 다날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다양한 플랫폼에 NFT를 소유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것”이라며 “향후 유저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