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로고. 출처=크립토닷컴 홈페이지
크립토닷컴 로고. 출처=크립토닷컴 홈페이지

크립토닷컴이 지난 여름 발표보다 더 많은 인력 감축을 진행하고 브랜드파워와 연결되는 마케팅 비용도 대폭 축소하는 등 혹독한 겨울을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은 지난 여름 이후 2000명 이상의 직원을 해고했다. 이는 해고가 시작되기 전 직원수의 30~50%에 해당하는 규모다. 앞서 크립토닷컴의 크리스 마잘렉 대표는 지난 6월 인력의 5%에 해당하는 260명이 감원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약세장 동안 줄어든 건 직원만이 아니다. 크립토닷컴은 마케팅 비용도 덜어내는 중이다. 이 거래소는 지난달 4억9500만달러 상당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후원 계획을 철회했다. 이 밖에도 미국 로스엔젤레스 축구팀 엔젤 FC에 대한 후원과 스트리밍 서비스 트위치의 e스포츠 리그 스폰서 계약도 취소했다.

크립토닷컴 측은 "지난 6월에 공개한 바와 같이 크립토닷컴은 약세장 속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구조조정 과정을 거쳤다"며 "구조조정의 60% 가량은 백오피스와 서비스 지원, 비기업 부문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김제이 안녕하세요, 코인데스크 코리아 김제이 기자입니다. 국내 정책·규제, 산업을 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늘 깊고 정확하게 보겠습니다. 기사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과 메일, 트위터 모두 환영합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Hi. I'm Jey Kim, a reporter for CoinDesk Korea. I cover policy, regulation, and the web3 industry. If you have some feedback on articles, Please send it via comments, email, and Twitter. Thanks!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