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취약점 공격받은 BSC체인 가동 일시 중단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이 취약점을 공격받아 가동을 일시중단했다. 

7일 BNB체인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정상적인 활동을 감지하고 BSC를 일시적으로 중지한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US 등에 따르면 온체인 데이터에서 취약점 공격이 감지된 것으로 알려졌다. 
 

 

2. 메이커다오, 미 국채·회사채에 5억달러 투자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프로토콜이자 스테이블 코인 DAI(다이)의 발행 프로젝트인 메이커다오가 미국 단기 국채 및 회사채에 5억달러를 투자한다.

6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메이커다오는 투자금 5억달러 가운데 80%는 미국 단기 국채, 20%는 회사채에 투자할 예정이다. 메이커다오의 이번 투자는 지난 6월 메이커다오 커뮤니티가 해당 투자 계획이 담긴 제안을 통과시킨 데 따른 것이다. 메이커다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제도권 금융 투자 확대에 나서면서 대차대조표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3. "비트코인 미결제약정 사상최고치 근접...큰 변동성 있을 것"

상자산 애널리스트 딜런 르클레어는 "BTC(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이 60만4000BTC로 사상 최대치와 근접했다"며 "상승이든 하락이든 조만간 큰 움직임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펀딩비 등을 근거로 현재 상승과 하락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상태”라며 “3AC, 셀시우스, 루나 등 시장에 숨겨져 있던 레버리지를 언급하며 지금은 이미 시장이 정화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4. 크립토닷컴, 인력 40% 감축…마케팅 비용도 축소

크립토닷컴이 지난 여름 발표보다 더 많은 인력 감축을 진행하고 브랜드파워와 연결되는 마케팅 비용도 대폭 축소하는 등 혹독한 겨울을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은 지난 여름 이후 2000명 이상의 직원을 해고했다. 이는 해고가 시작되기 전 직원수의 30~50%에 해당하는 규모다. 앞서 크립토닷컴의 크리스 마잘렉 대표는 지난 6월 인력의 5%에 해당하는 260명이 감원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5. 비트코인-금 상관계수, 연중 최고치 기록

코인데스크US는 비트코인과 금의 동조화 현상이 1년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블록체인 리서치 업체 카이코(Kaiko)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금의 상관계수가 0.3을 기록해 '약간 강한 정도'를 나타냈다.

카이코의 클라라 메달리 연구원은 "코인시장과 주식시장이 조금씩 탈동조화(디커플링) 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금과 비트코인의 상관계수 상승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