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영국 총리, 크립토퀀트, 앱토스, 레딧NFC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박수용 2022년 10월25일 18:30

 

영국 총리가 된 ‘암호화폐 전도사’

영국 보수당이 24일(현지 시각) 새 총리를 선출했다. 암호화폐(가상자산)에 친화적인 인물로 알려진 리시 수낙 전 재무장관이 영국의 차기 총리로 확정됐다. 앞서 수낙 전 장관은 “영국을 암호화폐의 글로벌 허브로 만들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크립토퀀트, CME에 온체인 데이터 공급

암호화폐(가상자산)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가 미국 시카고 거래소 그룹(CME)과 온체인 데이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CEM는 세계 최대 파생상품 및 옵션 거래소다. 이번 계약으로 크립토퀀트는 CEM의 유일한 온체인 데이터 제공업체로 등록됐다.

 

쟁글 이현우 “앱토스는 솔라나를 이길 수 있음을 증명해야”

암호화폐 데이터 리서치 플랫폼 쟁글 이현우 공동 대표가 한국이 전 세계 APT(앱토스) 거래량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면 한국의 SOL(솔라나) 거래량은 약 5%다. 이 대표는 "앱토스 거래량의 상당수가 벤처캐피탈(VC)에 할당된 것을 고려하면 우려스러운 수치"라며 "앱토스에게는 잠재력이 있지만 앱토스 생태계는 솔라나를 이길 수 있음을 먼저 증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레딧 NFT 거래량 사상 최고치 기록

레딧의 NFT 일일 거래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4일(현지시각) 폴리곤과 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레딧 NFT 아바타 거래액은 최근 24시간 동안 150만달러(약 21억원)를 넘어섰다. 지난 7월 출시 이후 누적 거래액인 410만달러의 3분의 1 수준이다. 일일 판매량도 3780개를 기록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레딧 NFT 중에서 가장 최고가로 거래된 작품은 18이더(약 3500만원)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