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암호화폐 분석가 맥: 앞으로 2주 동안 암호화폐 시장에 중요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1월2일: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기준금리 0.75%포인트(p) 인상 예측.

- 11월4일: 미국 노동부 10월 고용지표 발표.

- 11월8일: 미국 중간선거일.

- 11월10일: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 현재 예상치 8.1%

* 참고

- 지금까지 암호화폐 시장은 거시경제 변수에 민감하게 반응해왔습니다. 미국의 거시경제 발표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거시경제와 BTC(비트코인) 사이클의 연관성이 궁금하다면 '비트코인 사이클을 형성하는 3가지 요인: 거시경제'를 참고해주세요.

 

2. 프루프 콜렉티브 연구 책임자 펑크9059: 아트고블러가 10월 ETH(이더리움) 거래량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10월 중 아트고블러가 거래된 시간은 단 50분입니다.

* 참고

- 표: 10월 ETH 총거래량. 자주색: 아트고블러. 50분간 6523ETH가 거래되어 9위로 마감.

- 아트고블러는 10월31일(현지시각) 민팅(생성)한 대체불가능토큰(NFT)입니다. 유명 애니메이션 릭앤모티 공동 제작자 저스틴 로일랜드와 암호화폐 벤처캐피탈 패러다임이 이 컬렉션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오픈씨 데이터에 따르면 아트고블러는 출시 첫날 1만2천ETH를 넘는 거래량을 보였습니다.

 

3. 암호화폐 거래소 FTX 최고경영자(CEO) 샘 뱅크먼 프라이드: ftx.com과 ftx.us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보내세요! 이메일이나 핸드폰 번호를 이용해 암호화폐나 달러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참고

-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이제 이메일과 핸드폰 번호를 통해 암호화폐 및 달러를 발송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복잡한 지갑 주소 없이 더 편리한 송금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이어지는 트윗시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