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Pixabay/pexels
출처=Pixabay/pexels

인스타그램에서도 이제 대체불가능토큰(NFT)를 민팅(최초 발행)하고 판매할 수 있다고 2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가 보도했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디지털 컬렉터블 기능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디지털 지갑에 연결해 직접 제작하거나 구입한 NFT를 선보일 수 있다. NFT는 인스타그램 피드에 표시할 수 있으며 진위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자신만의 디지털 컬렉터블을 만들어 인스타그램 안팎에서 판매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NFT를 만들고, 전시하고 판매하는데 필요한 '엔드투엔드 툴킷'(end-to-end toolkit)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내용을 담은 업데이트는 정식 배포 전에 앰버 비토리아(Amber Vittoria), 레픽 아나돌(Refik Anadol), 데이브 크루그만(Dave Krugman) 등 소규모의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비디오 기반의 디지털 컬렉터블을 앱 내 플랫폼에서 보여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솔라나 블록체임과 팬텀지갑을 지원할 방침이다. 기존에는 이더넷, 폴리곤, 플로우 블록체인과 레인보우, 메타마스크, 트러스트 월렛, 코인베이스 월렛, 대퍼월렛 등 써드파티 지갑 연결을 지원했다.

인스타그램의 운영사 메타(옛 페이스북)는 최소 2024년까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디지털 컬렉터블을 전시, 공유, 판매할 때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을 방침이다. 다만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OS)의 인스타그램 앱 내 구매는 앱스토어 이용료가 부과된다.

김제이 안녕하세요, 코인데스크 코리아 김제이 기자입니다. 국내 정책·규제, 산업을 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늘 깊고 정확하게 보겠습니다. 기사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과 메일, 트위터 모두 환영합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Hi. I'm Jey Kim, a reporter for CoinDesk Korea. I cover policy, regulation, and the web3 industry. If you have some feedback on articles, Please send it via comments, email, and Twitter. Thanks!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