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발 충격 국내로 …고팍스도 일부 상품 출금 지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만
김기만 2022년 11월17일 09:46
제네시스 트레이딩. 출처=셔터스톡
제네시스 트레이딩. 출처=셔터스톡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는 16일 '고파이 자유형 상품'의 출금이 지연되고 있다고 공지했다. FTX 사태로 인한 연쇄 부실이 국내 업체까지 영향을 주는 모양새다. 

고파이는 암호화폐를 예치하면 이자 수익을 주는 서비스다. 고팍스는 협력사인 제네시스 캐피탈을 통해 해당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고팍스 측은 "제네시스 글로벌에 자산 상환을 요청했지만 아직 실행되지 않았다"며 "이를 지급받기 위해 제네시스 글로벌 캐피탈과 모회사인 DCG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암호화폐 대출업체 제네시스 트레이딩(Genesis Trading)은 신규 대출과 환매를 중단했다. 제네시스 트레이딩은 트위터 등을 통해 "우리의 우선순위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산을 보존하는 것"이라며 "전문 파이낸셜 고문과 협의를 통해 신규 대출과 환매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제네시스 트레이딩은 FTX 계좌에 1억7500만 달러(약 2300억원)의 자금이 묶여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지급 불능을 우려한 고객들이 자금 인출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 트레이딩의 대출 중단 여파는 업계 전반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는 이날 고객 자금 상환을 중단했다. 제미니 측은 "언(Earn) 프로그램의 대출 파트너인 제네시스 글로벌 캐피털이 출금을 중단하면서 영업일 기준 5일의 SLA(서비스 수준 계약) 내에서 고객 자금 상환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헤드샷 2022-11-17 15:05:20
FTX 사태가 가산시장을 흔드네...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거냐....

쉴드 2022-11-17 14:34:13
뽀글이가 파산 신청 후회하고 있다네. 이 사태 쉽게 끝날거 같지않음 1억7500만 달러 묶이고 출금 지연 언제까지 지연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