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 SOL(솔라나) 대체불가능토큰(NFT) 생태계는 3분기에도 계속 성장했습니다. 신규 NFT 수의 총합은 2분기 46.4% 증가된 바 있습니다. 3분기에는 800만개 이상으로 전 분기 대비 19.3% 증가하며 1년 전 발행된 수준의 약 8.5배를 기록했습니다.

* 참고

- 표: 월간 솔라나 신규 NFT 수. 출처=메사리

- 마리오 나팔 IBC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솔라나의) 펀더멘탈은 탄탄해보인다"며 근거로 ▲ETH(이더리움) 다음으로 많은 개발자 성장 ▲건강한 NFT 거래량 ▲FTX 붕괴로 인한 솔라나의 분산화 ▲나카모토 계수 원만 ▲다른 레이어1보다 높은 일일 트랜잭션 등을 들었습니다.

 

2. NFT 프로젝트 운영사 프루프 콜렉티브 연구 책임자 펑크9059: 27일(현지시각) 424개의 BAYC(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AKC(보어드 에이프 켄넬 클럽)·MAYC(뮤턴트 에이프 요트 클럽) 거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올해 12번째, 6개월 동안 가장 많은 일일 거래량입니다.

* 참고

- 표: BAYC·MAYC·BAKC 거래량. 노란색: BAYC, 빨간색: MAYC, 파란색: BAKC. 출처=펑크9059

- 펑크9059는 "거래 건수는 부분적인 이야기"라며 "로열티 없는 거래소는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는 가격과는 관련이 없지만 훨씬 더 많은 거래 활동으로 이어진다"고 덧붙였습니다.

 

3.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 제공업체 코인게코: 스포티파이 2022년 결산을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올해 가장 많이 '소진된' 이용자는 당신입니다.

* 참고

- 표: 최고점 대비 암호화폐 가격. 왼쪽부터 암호화폐명, 현재 달러 가격, 최고가, 변화율. 27일(현지시각) 기준. 출처=코인게코

-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로, 매 연말 가장 많이 재생된(played) 음악을 정리해 공개합니다. 코인게코는 이를 빗대어 올해 가장 많이 소진된(played) 사람은 당신이라며 2022년 암호화폐 시장의 어려움을 집었습니다.

 

* 이어지는 트윗시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