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인베이스
출처=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는 최근 웹사이트 공지사항 업데이트를 통해 다음 달 5일(현지시각) 이후 코인베이스 월렛에서 BCH(비트코인캐시), ETC(이더리움클래식), XRP(리플), XLM(스텔라)와 관련된 네이티브 토큰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해당 코인들에 대한 지원이 종료된 이후에는, 잔액이 있는 사용자들의 자산 인출만 가능하다.

코인베이스는 4개 코인에 대한 월렛 지원 종료 이유로 '낮은 사용률'을 꼽았다. 이들 코인은 모두 지난 2017년 가상화폐 상승장에서 큰 폭으로 오르며 시가총액이 커진 코인들이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최근 하루 동안 XRP는 시가총액 196억달러(약 26조원)로 집계됐으며, 24시간 거래량은 10억달러(약 1조3270달러)로 상위 7위를 기록했다.

BCH와 ETC는 가장 유명하고 시가총액 비중이 큰 상위 두 개 코인인 BTC(비트코인)과 ETH(이더리움)가 포크된 버전이다. 시장에 나온 지 5년도 더 된 현재 점유율은 상위 코인이나 토큰 대비 상당히 작은 편이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지난 2018년 기존 토시 월렛을 '코인베이스 월렛'으로 바꾸며 서비스를 확대해 출시했다. 코인베이스월렛은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와는 다른 지갑서비스다.

김제이 기자 안녕하세요, 코인데스크 코리아 김제이 기자입니다. 국내 정책·규제, 산업을 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늘 깊고 정확하게 보겠습니다. 기사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과 메일, 트위터 모두 환영합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Hi. I'm Jey Kim, a reporter for CoinDesk Korea. I cover policy, regulation, and the web3 industry. If you have some feedback on articles, Please send it via comments, email, and Twitter. Thanks!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