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웨이브 급락, SEC, 람다256, BTC·ETH 최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수환 인턴기자
오수환 인턴기자 2022년 12월9일 18:00

업비트 유의종목 지정 웨이브 해외거래소에서 8%대 급락

웨이브 블록체인의 기본 토큰 WAVES가 8.8% 급락해 2.1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 하락은 국내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사용자에게 WAVES 투자 중단을 종용한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 WAVES는 USDN(뉴트리노USD)을 담보로 발행되며 1달러에 페깅되는 스테이블코인이다. 업비트에 따르면 현재 USDN은 1달러 페깅이 깨진 상태다. 

 

미 SEC “상장사 암호화폐 피해 현황 공개해야”

8일(현지시각) 암호화폐(가상자산)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미 SEC는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보낸 서한에서 “올해 암호화폐와 관련해 생긴 시장 혼란으로, 많은 기업들이 파산과 재정적 어려움을 겪게 됐다”며 암호화폐 노출 여부를 투자자들에게 공개할 것을 권고했다. 서한에서 SEC는 상장 기업은 공시 자료에 암호화폐 시장으로 인해 비즈니스와 재무 상태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관련 회사나 코인 자산에 대한 재정적 노출 여부를 공개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람다256, 패스트캠퍼스와 웹3 개발자 양성

두나무의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은 직장인 실무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와 웹3 개발자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내년 1월30일부터 패스트캠퍼스 웹사이트에서 수강 등록할 수 있다. 웹3 교육 프로그램은 ▲스마트 계약 구현 ▲디앱(DApp,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기획 ▲디앱 개발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람다256 채용 기회도 제공된다.

 

BTC·ETH 거래소 보유량 4년 만에 '최저'

암호화폐(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샌티멘트는 “BTC(비트코인)과 ETH(이더리움)의 거래소 보유량이 계속 낮아져 4년 만에 최저치를 돌파했다”고 분석했다. 이는 매도 위험이 낮아졌음을 의미한다.  통상 거래소의 코인 보유량이 줄어들면 장기 보유 물량이 늘고 있다고 판단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