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메타버스 '제프월드',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다날의 메타버스 계열사 제프가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사용자 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다중 동시 접속이 가능한 오픈 월드 형태로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제프는 메타버스 콘서트 등의 기능도 구현할 예정이다.

 

[코인시황] 비트코인 다시 2만1000달러 회복, FTX 회생하나?

BTC(비트코인)는 지난 24시간 동안 1.5% 상승해 약 2만1100달러에 거래됐다. ETH(이더리움)는 0.6% 상승해 1550달러를 기록했다. 두 자산은 최근 7일 동안 각각 13%, 7% 올랐다. 한편, 존 레이 FTX 신임 대표가 거래소 재개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작년 11월 FTX를 인수한 후 처음이다. 이 소식에 FTX 기본 토큰 FTT는 바이낸스에서 33% 상승했다. 레이는 “거래소 재개는 자산 청산이나 플랫폼 매각 이슈보다는 고객을 위해 얼마나 더 많은 것을 회복할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스틴 선, 후오비글로벌 수장 올라…"내부자 거래, 무관용 대응"

후오비 글로벌은 저스틴 선 트론 최고경영자(CEO)가 후오비 글로벌자문위 멤버뿐만 아니라 거래소 내 결정권자로 올라섰다고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은 저스틴 선 체제 아래서 랫 트레이딩에 대한 무관용 대응 의지도 나타냈다. 랫 트레이딩(Rat Trading)은 내부 거래의 일종으로 미공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투자자가 이를 이용해 개인 계좌로 사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중국 금융계에서 내부 거래자를 지칭하는 '라오슈창'(老鼠倉·쥐거래)의 뜻을 영어로 옮긴 말이다.

 

영국 무역협회, 블록체인 활용 '전자무역문서법' 환영

영국 의회에서 논의 중인 전자무역문서법안에 대해 무역 협회가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고 코인데스크US가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법안이 도입되면 전자 문서는 무역업에서 종이 문서와 동일한 법적 지위를 갖게 된다. 이날 한나 길버트 영국해운회의소 정책고문은 "현행 규정상 문서들을 종이 형태로 보관하고 운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며 "수많은 사람을 거쳐야 하는 현재의 시스템과 달리, 전자문서를 채택하면 몇 분 안에 전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