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스테이블코인 발행자에 라이선스 보유 의무화 방침

홍콩통화청(HKMA)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자는 실제 암호화폐(가상자산) 유통량 이상의 준비금을 유지해야 한다”며 라이선스 규제책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HKMA는 “스테이블코인 준비 자산은 높은 유동성을 지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규제에 대해 대국민 의견수렴을 거친 뒤 국제적인 토론회도 개최할 것”이라며 “이르면 올해, 늦어도 내년쯤 해당 조치를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시황] 비트코인 다시 상승세로, 2만3000달러 근접

BTC(비트코인)는 지난 24시간 동안 0.5% 상승해 2만2900달러에 거래됐다. 연초부터 비트코인이 40% 상승하며 올해는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출발했다. 분석가들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매파적 태도를 고수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일시적인 가격 하락으로 랠리가 중단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ETH(이더리움)는 약 0.9% 상승해 1570달러에 거래됐다.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책임 강화 나선다

영국 재무부가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 플랫폼과 대출(렌딩)업체에 대한 규제 계획을 제시하는 의견수렴서를 발표했다. 영국 정부는 오는 4월30일까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영국은 지금까지 암호 규제를 위한 잠정적인 조치를 취해 왔다. 지난해 7월 의회에 처음 발의된 금융서비스시장법(FSMB)에는 스테이블 코인과 이른바 '디지털 결제 자산'에 대한 규제를 포함했다. 암호화폐 규제당국에 더 많은 감독권을 줄 수 있는 FSBM은 영국 의회에서 논의되고 있으며 오는 4월까지 최종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더리움, ETH 인출 시뮬레이션 테스트넷 출시

이더리움 개발진들이 2일 새로운 테스트넷 '저장(Zhejiang)'을 공개한다. 이번 테스트넷에서 사용자들은 스테이킹된 이더를 인출할 수 있는 기능(EIP-4895)을 경험할 수 있다. 저장 테스트넷의 출시는 이더리움 개발자들이 산동 테스트넷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이뤄졌다

키워드

#오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