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소비자물가 5.2%↑…3개월 만에 상승폭 커져

통계청이 2일 발표한 ‘1월 소비자물가동향’을 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0.11(2020년=100)로 1년 전 같은 달보다 5.2% 올랐다. 전월 상승률(5.0%)보다 상승폭이 0.2%포인트 커진 것이다. 상승폭이 전월보다 확대된 것은 지난해 9월 5.6%에서 10월 5.7%로 오른 뒤 3개월 만이다. 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7월 6.3%로 정점을 찍은 뒤 줄곧 5%대를 유지해왔다. 

 

[온체인분석] BTC 2만4천달러 돌파…상승랠리 지속은 '글쎄'

미국 연준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했다는 소식과 함께 2일 BTC(비트코인) 2만4000달러를 돌파했다. 코인데스크의 글렌 윌리엄스 애널리스트는 “미국 연준이 인플레이션 전쟁에서 승리하고 거시경제 환경을 개선하면서 암호화폐와 같은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자의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BTC가 최근 8일 동안 3% 이상 올랐지만, 같은 기간 상대강도지수(RSI)는 15% 하락했다”며 약세 다이버전스’가 나타나고 있는 것인데 이는 종종 가격 하락의 전조로 인식된다”고 지적했다.

 

오픈씨, NFT 드롭 새 도구 세트 출시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는 3일 개인이나 브랜드가 자체 NFT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는 도구 모음을 출시했다. 이 도구는 모든 EVM(이더리움 가상머신) 체인에 스마트 계약을 배포하고 드롭 방식을 구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픈씨 측은 향후 몇 주 안에 특정 제작자가 원스톱 상점 민팅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팍스, 바이낸스 투자 유치 성공

고팍스가 3일 글로벌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로부터 '산업 회복 기금'(Industry Recovery Initiative·IRI)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고팍스는 "바이낸스에서 유치한 투자금은 모든 고파이 고객들이 이자를 포함한 예치 자산을 전부 출금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라며 "고파이 예치 자산 출금을 재개하기 위한 모든 절차는 다음 달 말께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