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빗
출처=코빗

국내 원화마켓 거래소 코빗이 본인 확인 및 다중 인증 등 인증에 ‘신한사인(SIGN)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코빗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본인 인증과 입출금을 위한 다중 인증(MFA)에 적용했다.

신한사인 서비스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전자서명인증업무 운영 기준. 준수 여부를 인정받은 전자서명인증사업자이자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받은 신한은행의 인증 서비스다.

아울러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신한 쏠(SOL)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코빗 앱 설치하고 신규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크릿 코드를 입력하면 코빗에서 암호화폐 거래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원화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신한사인 인증서 이용 고객은 5000원화포인트, 10만원 이상  거래 고객에게는 5000원화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신한SIGN 서비스 도입으로 코빗 고객은 기존 ARS 전화를 통한 다중 인증 방식 대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본인 확인이 가능해졌다"며 "코빗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이 기자 안녕하세요, 코인데스크 코리아 김제이 기자입니다. 국내 정책·규제, 산업을 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늘 깊고 정확하게 보겠습니다. 기사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과 메일, 트위터 모두 환영합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Hi. I'm Jey Kim, a reporter for CoinDesk Korea. I cover policy, regulation, and the web3 industry. If you have some feedback on articles, Please send it via comments, email, and Twitter. Thanks!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