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박스 – 비시드 파트너스, 자산 토큰화 서비스 관리 플랫폼 업무 협약

2019년 1월 10일

자산 토큰화 플랫폼 기업 코드박스(대표 서광열)는 핀테크 전문기업 비시드 파트너스(대표 장원태)와 디지털 자산 발행 및 거래 시스템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비시드 파트너스는 미술품, 특허, 부동산, 재고 등의 실물 자산을 디지털화하여 코드박스의 코드체인 네트워크 상에 발행하고 이에 기반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드박스의 서광열 대표는 “코드체인 메인넷 런칭에 맞추어 비시드 파트너스에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적극적인 고객 기술 지원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자산을 코드체인 네트워크에서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시드 파트너스의 장원태 대표는 “코드박스와 함께 국내 규제 및 사업 환경에 맞추어 플랫폼 개발을 하게 되어 사업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코드박스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디지털 자산 발행 레퍼런스를 확보할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코드체인은 국내 기술 스타트업 코드박스가 지난 1년간 개발한 플랫폼으로 자산 토큰화에 특화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드체인 플랫폼은 디지털 자산 관리에 특화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비롯하여 거래소, 지갑, 익플로러, 유동성 제공 메커니즘, 자산토큰 발행 및 관리 도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시드파트너스는 2018년 초 창업 이후 다양한 블록체인의 가능성 중 ‘분산원장 기술’을 통해 정보 신뢰도를 높이는 부문이 우선적으로 실현될 것이라 보고 높은 신뢰도를 요하는 자산의 거래 분야를 지목하고 사업을 진행하였다.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의 부동산, 대형 물류 시설, 기업의 운전자본, 케이팝 및 스포츠 구단 지적재산권 등 각 업계의 파트너와 손잡고 다양한 디지털 자산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기사는 코인데스크코리아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업계소식 등록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