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코리아, 서울산업진흥원 캠퍼스CEO 블록체인과정 진행

2019년 9월 20일

본 기사는 코인데스크코리아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업계소식 등록하기 >

주식회사 테조스 코리아(대표 이진우)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캠퍼스CEO 과정 운영사로 선정되었다. 이번 캠퍼스CEO과정은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과 공동으로 기획하여 제공하는 기술과 창업의 융합형 교육이다. 건국대학교에서 ‘블록체인기술과 비즈니스 전략’(3학점) 과정으로 운영되며 블록체인 핵심기술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창업 전략까지 수립하는 과정이다. 

본 과정에서는 대표적인 3세대 블록체인인 테조스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 컨트랙트 작성 및 Dapp 개발을 학습하며,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과 창업에 대해 공부한다. 아이디어 해커톤 및 모의 데모데이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간접적으로 창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과정에는 테조스 코리아 이진우 대표, 테조스 코리아 최민철 CTO(건국대학교 겸임교수), 건국대학교 박진하 교수, tzVentures 이재원 디렉터가 주 강사진으로 참여하고, 멘토진으로 BAT 박준규 대표, 비클라우드 박종호 대표, 밀리의서재 도영민 브랜드매니저, 법무법인 세안 김훈 변호사 등이 참여한다.

서울산업진흥원 캠퍼스CEO과정은 서울시 대학생 대상 기업가정신 고취, 융합형 혁신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이진우 테조스 코리아 대표는 “정부 정책 방향과 발맞추어 블록체인 창업 생태계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쁩니다. 교육과 함께 블록체인 공모전도 진행함으로써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훌륭한 사업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길 기대합니다.”고 밝혔다.

– 테조스 소개
테조스(Tezos)는 Delegated Proof-of-Stake 알고리즘을 적용한 Smart Contract 플랫폼으로 현재 전 세계 470명이 넘는 검증인이 있는 탈중앙화된 퍼블릭 블록체인이다. On-chain Governance를 통해 하드포크의 리스크 없이 기능 업그레이드 및 수정이 가능하다. 또한 Smart Contract의 Formal Verification이 용이해 오류 없이 작동하는 분산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할 수 있다.

Tezos Korea Foundation 홈페이지 : http://tezoskorea.foundation

Tezos Innovators 2019 블록체인 공모전 : http://tezoskorea.foundation/innova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