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zos Korea Foundation, 부산에서 블록체인 트레이닝 캠프 개최

2019년 7월 19일

본 기사는 코인데스크코리아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업계소식 등록하기 >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60명 규모의 전액 무료 캠프 진행’

Tezos Korea Foundation이 블록체인 인재 육성을 위해 부산 해운대구 스카이비즈에서 <Tezos Blockchain Camp>를 전액무료로 개최한다. 이번 캠프에는 테조스 코리아의 CTO인 최민철 이사가 도맡아 강연을 진행한다. 캠프는 2019년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캠프 참여 정원은 60~80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마감은 8월 15일 목요일로 정해졌다.

캠프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블록체인의 기본 원리와 스마트 컨트랙트 이론을 배우고 테조스를 기반으로 한 예제 댑(dApp) 개발 까지 경험해볼 수 있다. Tezos Korea Foundation의 서두원 이사는 “지난 1월 진행된 서울 캠프에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에 따라 부산에서도 캠프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 1월 서울에서 진행된 서울 캠프를 뒤이어 블록체인 교육을 통하여 테조스 및 블록체인 기술을 전파하고 그로 인해 테조스 생태계를 확장시키는 것에 취지를 두고 있다.

테조스(Tezos)는 Delegated Proof-of-Stake 알고리즘을 적용한 Smart Contract 플랫폼으로 현재 전세계 470명이 넘는 검증인이 있는 탈중앙화된 퍼블릭 블록체인이다. On-chain Governance를 통해 하드포크의 리스크 없이 기능 업그레이드 및 수정이 가능하다. 또한 Smart Contract의 Formal Verification이 용이해 오류 없이 작동하는 분산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할 수 있다.